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동영상 녹화 - 기능 실행

by +_=_+ 2019. 1. 2.
반응형

모니터에 띄워진 화면을 기록하고 싶다면 전용 도구를 사용해야 하는데 최신 버전의 운영체제에선 자체적으로 도구를 지원하고 있으니 별도로 도구를 구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자체 도구라 해도 켜는 방법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제가 즐겨서 활용하는 도구는 아니지만 도구를 띄우는 방법 정도는 알려드릴 수 있을 듯하여 아래 윈도우10 동영상 녹화와 연관된 내용을 적어봤는데 완벽한 글은 아니겠지만 참고하시면 분명 도구를 쓰는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핵심부터 얘기를 하자면 [시작 버튼 + G]를 누르면 미디어 기록과 관련된 기능이 띄워지게 됩니다. 다만 게임을 하고 있을 경우에만 활성화가 되며 만약 단축키를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지원되지 않는 상황이니 어쩔 수 없이 별도로 도구를 구해서 활용해야 합니다. 좌우간 올려둔 이미지와 동일한 화면이 나온다면 구성을 정리해두었으니 그대로 활용을 하시면 됩니다.

자체적으로 지원되는 도구로 녹화를 해보면 아시겠지만 실행과 활용이 간단한 반면 엄청 뛰어난 수준의 프로그램이라 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10 동영상 녹화를 할 때 따로 도구를 구하려는 분들도 많은데 프리웨어로는 오캠, 안캠코더, 로일로 게임 레코더, 지포스 쉐도우 플레이, AMD 게이밍 이볼브드 등이 있으며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게임 장면을 동영상으로 만들고 싶을 땐 쉐도우 플레이를 추천하는데 지포스 사용자만 쓸 수 있어서 여건이 안된다면 로일로를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게임이 아니라 일반 화면을 기록하고 싶을 땐 오캠을 선택하고 실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각각의 툴은 이름만 알아두면 간단히 다운로드와 사용 정보 수집이 가능하니 제가 자세히 설명하지 않아도 그리 어렵지 않게 윈도우10 동영상 녹화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모니터 화면을 기록하고 싶을 때 선택할 수 있는 도구를 소개해봤는데 분량이 너무 길어질 듯해서 그저 프로그램 이름을 나열해둔 것이 전부인 글이었지만 그래도 윈도우10 동영상 녹화를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