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 - 용량 정리

by +_=_+ 2019. 1. 3.
반응형

운영체제에 새롭게 반영해야 할 패치가 나오면 컴퓨터는 사용자의 동의를 구하고 패치 다운로드를 한 뒤 적용하게 됩니다. 문제는 적용한 다음 받아둔 내용들을 자체적으로 제거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그래서 패치를 많이 할수록 PC의 저장 공간은 점점 부족해지게 됩니다. 반대로 얘기를 한다면 찌꺼기 자료가 남지 않도록 패치 적용이 끝난 다음엔 별도로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를 해주어야 한다는 것이죠. 물론 이런 작업을 하려면 방법을 알아둬야 하는데 자체 기능과 도구를 쓰는 절차를 아래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운영체제 기능으로 용량을 확보하는 과정부터 얘기를 하자면 [내 PC > C 드라이브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 클릭]을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로컬 디스크 속성 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디스크 (D)]를 클릭합니다. 그럼 기본적인 계산을 하게 되는데 결괏값이 나오면 바로 제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왼쪽 아래에 있는 [시스템 (S)]을 한 번 더 누르고 새롭게 계산을 해줍니다.

앞서 언급한 절차로 결괏값을 확인했다면 목록에서 업데이트를 찾아서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물론 모든 항목을 체크해도 무방하며 체크 항목이 많아질수록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만 하는 것보다 많은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프로그램을 써서 정리하는 방법도 얘기를 해보자면 의외로 많은 툴로 삭제를 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Wise Care 365]를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성능의 뛰어난 최적화 도구라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를 하는 것을 물론이거니와 PC를 쾌적하게 만드는 것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최적화 도구에 관심이 있다면 [wisecleaner.com/wise-care-365.html]에서 받고 실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의 시스템 청소 > 왼쪽의 시스템 청소 탭]을 진입하면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기왕이면 지원하는 기능을 살펴보고 모든 찌꺼기 파일을 정리해주는 것이 좋겠죠?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