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집 7z 압축풀기 가능합니다

by +_=_+ 2019. 1. 3.
반응형

어떠한 파일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 압축을 해야하는 여러 상황들이 있기 마련이죠. 예를 들어보자면 휴대용 저장장치에 어떠한 파일을 저장하는 경우라던가 혹은 특정한 파일을 정송하기 위한 상황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이외에도 필요한 경우라면 파일의 크기를 줄여야하는 것은 물론 다시 원상복구를 해야하는 일도 많죠.

그래서 아마 거의 뭐 필수적으로 갖추고 있는 한가지 유틸이 있다면 바로 압축을 하고 풀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말인데 여러분들은 어떠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으신지 말이죠. 아마 가장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한가지가 있다고 한다면 알집 정도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말인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 그리고 사용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한가지가 있었는데요. 바로 알집 7z 압축풀기가 가능한지에 관한 부분이라고 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궁금증을 가질만도 한것이 각각의 프로그램마다 지원하는 파일 포맷의 종류가 달랐다라는 것이죠.

아무튼 그래서 말인데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궁금증에 관한 대답을 좀 해드리자면 7z 형태의 압축을 푸는 것이 가능하다라는 것이 되겠습니다. 조 더 정확한 설명은 해당 프로그램의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 altools.co.kr/Download/ALZip.aspx

보시면 아시겠지만 해제 가능한 포맷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에 보시면 7z라고 마지막에 표시가 되어있는 부분을 확인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그래서 말인데 해당 포맷을 풀기 위해서는 당연히 알집이 설치되어 있어야만 하는 일이죠. 필요로 하신 분들이라면 위에서 알려드린 곳으로 이동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하기라고 되어있는 버튼만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설치파일을 받아서 사용을 할 수가 있게 되겠는데요. 사용법 역시도 간단하죠.

압축을 풀고자 하는 파일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을 하신 다음 알집으로 압축풀기(A)라고 되어있는 항목만 선택을 하시면 간단하게 푸는 과정을 진행하실 수가 있으시겠습니다. 아무튼 결론은 가능하다라는 것이죠. 궁금하신 내용에 관한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면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좋은 이야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