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정품인증 해제 - win10 확인

by +_=_+ 2018. 9. 11.
반응형


흔한 작업은 아니지만 새로운 제품 번호를 입력하기 위해 기존에 OS에 입력되어 있던 제품 번호를 없애주어야 할 순간이 있는데 이럴 땐 간단한 작업 내용만 알아두면 됩니다. 물론 작업을 진행하는 순서가 쉽다고 해도 정확한 정보가 있어야 적용하고 원하는 결과를 만들 수 있는데 제가 비로 컴퓨터 전문가는 아니지만 윈도우10 정품인증 해제를 하는 것 정도는 얼마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명령 프롬프트에 몇 가지 명령어만 적어주면 됩니다. 고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프롬프트를 켜는 것이며 [시작 버튼 + R]을 누른 후 [cmd]를 적고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어서 검은 배경의 화면이 띄워지면 [slmgr /cpky]와 [slmgr /upk]를 순서대로 한 번씩 입력해주면 됩니다. 첫 번째 명령어는 레지스트리 키값을 없애는 것이고 두 번째 명령어는 제품 번호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여담으로 인증 상태를 체크하고 싶을 땐 [slmgr /dlv]를 적어주면 됩니다.

앞서 설명했던 명령어는 win10을 포함하여 7 이상의 모든 버전에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으니 윈도우10 정품인증 해제가 아닌 다른 버전에서도 작업하고 싶을 땐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정품인증을 풀어버리면 운영체제 사용에 제한이 있으니 빠르게 준비해둔 제품 번호를 등록해야 하는데 해당 작업도 마찬가지로 몇 가지 명령어를 프롬프트에 적어주면 됩니다.


먼저 입력해야 할 내용은 [slmgr /ipk 제품 번호]입니다. 그리고 입력한 내용을 바탕으로 검증 작업을 할 땐 [slmgr /ato]를 적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윈도우10 정품인증 해제가 사라졌는지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먼저 언급했던 [slmgr /dlv]를 적어주면 됩니다.

총 다섯 가지 명령어를 활용해서 윈도우10 정품인증 해제를 해주고 다시 인식 번호를 입력해주는 절차를 적어봤는데 텍스트로 엮으려다 보니 내용이 어려운 감이 있지만 명령어만 잘 구분을 해준다면 해제와 입력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