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텔 드라이버 업데이트 유틸리티 - 다운로드와 차선책

by +_=_+ 2019. 1. 3.
반응형

사용하는 장치가 항상 최대 성능을 내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세팅을 하고 싶다면 다양한 부분들을 체크하고 개선해주어야 하지만 가장 기본은 역시 최신 버전의 장치 소프트웨어를 맞춰주는 것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 제목에 있는 도구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이번에 해당 툴을 구하는 방법과 시스템이 요구하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바꾸는 방법을 적었으니 인텔 드라이버 업데이트 유틸리티가 원할 때 참고하시면 분명 성능 최적화를 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제목에 있는 도구는 [downloadcenter.intel.com/ko]를 찾아가서 페이지 좌측의 [시작하기]를 누른 후 세부 페이지에서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설치 파일이 설치 파일이 받아지는데 실행해서 깔아주면 됩니다. 딱히 어려운 내용은 없으니 무난하게 실행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실행을 한 다음엔 검사를 해주면 PC에 필요한 장치 소프트웨어가 검색될 것입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받고 사용할 수 있으니 인텔 드라이버 업데이트 유틸리티는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유지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PC에는 다양한 제조사의 부품이 장착되어 있는 반면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유틸리티는 다른 회사의 제품과 호환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저는 차선책으로 [부스터 3]처럼 시스템을 전체적으로 검사하는 툴을 활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혹시 부스터를 써서 시스템에 필요한 모든 장치 소프트웨어를 검사하고 업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iobit.com/en/driver-booster.php]에서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먼저 언급한 인텔 드라이버 업데이트 유틸리티와 마찬가지로 실행까지 어려운 부분은 없으며 최초 실행을 했을 땐 자동으로 검사가 될 것입니다. 검사가 끝나면 필요한 장치들이 목록으로 나오는데 우측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각설하고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도구와 차선책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검색 도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인텔 드라이버 업데이트 유틸리티를 쓰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번 글은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