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3dx9_39.dll - 다운과 설치

by +_=_+ 2019. 1. 2.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파일이 없거나 손상되어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다는 대화 상자가 뜨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이럴 땐 문제가 되는 파일을 구해서 적절한 경로에 추가해주면 됩니다. 아니면 해당 파일과 얽힌 소프트웨어를 전체적으로 설치해주는 방법도 있죠. 어쨌든 오류를 개선하려면 방법을 알아두어야 하는데 아래 d3dx9_39.dll와 연관된 대화 상자가 나타날 경우 해결을 위해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적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일 파일 추가 및 교체를 원한다면 깨끗한 상태의 파일을 구해야 하는데 검증된 자료실을 안내하고 싶었지만 도무지 찾을 수가 없군요. 그래서 아래 제가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 사전에 백신으로 스캔을 했으며 제가 직접 사용하던 자료이니 안심하고 다운을 하셔도 됩니다. 다만 행여나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니 받은 다음엔 바로 백신으로 검사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업로드를 해둔 파일을 받았다면 적절한 경로로 옮겨주어야 d3dx9_39.dll 문제가 해결이 되는데 32비트 운영체제를 쓴다면 [C 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 폴더에 더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64비트일 땐 [C 드라이브 > Windows > SysWOW64]에 넣어주면 되죠. 혹시 개인 PC의 비트를 모르겠다면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Pause Break]을 누르고 시스템 화면을 띄워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팁 정보를 하나 언급하자면 dll과 얽힌 오류는 보통 여러 파일에서 동시에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d3dx9_39.dll를 추가해도 바로 다른 문제가 생길 수 있죠. 고로 최신 버전의 다이렉트x를 설치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혹시 파일 교체가 아니라 다이렉트x를 깔아서 d3dx9_39.dll를 없애고 싶다면 [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790]을 받아서 설치하면 되는데 최종 런타임 관리자이니 PC에 맞는 버전을 자동으로 검색해서 받아줄 것입니다. 그리고 과정 자체는 단순하니 제가 자세한 내용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사용 준비를 끝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