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프린터 스캔하는법 - 그림판 활용

by +_=_+ 2018. 12. 31.
반응형

종이에 있는 내용을 컴퓨터 파일 형태로 바꿔주어야 하는데 장치와 드라이브는 있지만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가 없는 상황이라면 의외로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당장이라도 작업을 시작하고 파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절차가 수월하다고 해도 작업을 하려면 진행 과정은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 제가 PC를 잘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삼성프린터 스캔하는법은 얼마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관련 내용을 아래쪽에 적어두었으니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장치와 연결된 컴퓨터를 켜고 바탕화면이 보일 때 [시작 버튼 + R]을 눌러주는 것입니다. 그럼 좌측 하단에 작은 실행 화면이 뜨는데 [mspaint]를 적은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이어서 그림판이 실행되면 왼쪽 위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하고 키보드에서 [M]을 누르거나 [스캐너 또는 카메라]라 적힌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구동하는 방법도 있지만 어차피 없어도 삼성프린터 스캔하는법을 설명할 수 있고 전용 도구를 구하는 과정도 생략할 수 있으니 윈도우의 그림판을 활용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아닌가 합니다. 혹시 눌러야 할 버튼이 비활성화 상태라면 드라이버가 없는 상태이며 다운로드 센터인 [samsung.com/sec/support]를 방문해서 사용하는 모델명을 검색하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다운로드 센터를 찾아갔다면 드라이버와 함께 전용 도구도 제공을 하고 있으니 혹시 조금 더 많은 기능의 도구를 원하신다면 드라이버와 함께 다운로드를 한 뒤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물론 삼성프린터 스캔하는법의 정답은 없으니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는 것이 최선이자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복합기가 있지만 소프트웨어가 없어서 스캔하는법을 행동으로 옮길 수 없었던 상황에서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를 적어봤는데 그저 그림판의 기능을 소개한 것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삼성프린터 스캔하는법을 원하고 있을 때 보탬이 될 수 있는 내용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