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mg 파일 실행 - 마운트 기능

by +_=_+ 2018. 12. 31.
반응형

예나 지금이나 이미지는 요긴하고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는데 보통은 직접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 제작해둔 이미지를 받아서 쓰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자료 제작보단 자료 열람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단순히 내용을 열어보는 것이 목적이라면 익숙하게 쓰고 있던 도구를 활용하면 됩니다. 물론 도구 종류와 사용법은 알아둬야 하는데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 엮었으니 img 파일 실행을 하고 싶었지만 적당한 도구가 없어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권장하고 싶은 도구는 최신 버전의 [알집]입니다. 압축 프로그램으로 상당히 유명한 도구인데 일정 버전 이상이 되면 이미지의 마운트도 지원을 해줍니다. 압축 프로그램에서 가상 드라이브를 만들거나 이미지를 열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것이 생소할 수 있지만 어차피 이미지도 압축의 한 형태이니 알집과 마냥 무관하다곤 할 수 없을 듯합니다. 게다가 전용 도구 못지않게 뛰어난 안정성과 속도를 보여주기도 하죠.

혹시 알집의 마운트를 쓰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인 [altools.co.kr/Download/ALZip.aspx]에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으며 설치 과정은 제휴 서비스 체크 항목만 신경을 쓴다면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실행한 다음에는 본격적으로 img 파일 실행을 할 순서인데 기능을 다루는 방법은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일단 프로그램의 좌측 상단에 있는 압축 열기 버튼을 눌러서 열어보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마운트가 활성화로 바뀌면 해당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가상 드라이브가 생성되며 img 파일 실행도 될ㄹ 것입니다.

여담으로 앞서 이미지도 하나의 압축이라 얘기를 했는데 이 말인즉슨 압축을 푸는 것이 가능하다는 의미가 될 수도 있습니다. 혹시 가상 드라이브보다 일반적인 형태가 더 좋다면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압축 풀기를 누른 후 기다리면 됩니다. 각설하고 img 파일 실행을 얘기해봤는데 그저 적당한 도구를 하나 알려드린 것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자료 열람에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