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지통 삭제 복구 가능한 방법이 있어요.

by +_=_+ 2018. 9. 11.
반응형


필요없는 물건이라면 복잡하게 방안 자리를 차지하게 할것이 아니라 바로바로 버려주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군요. 컴퓨터 역시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나 각종 데이터들이 있다면 가만히 두고서 용량만 차지하게끔 내버려두는 것이 아니라 바로바로 휴지통으로 이동을 시켜주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단순히 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shift 키를 이용해서 완전하게 삭제를 해주어야 깔끔하게 정리가 되지 않나 생각을 하는데요. 중요한건 실수로 필요한 프로그램이나 데이터들을 아주 깔끔하게 지워버리는 상황이 만들어질 수도 있다라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이야 다시 설치파일을 구해서 설치를 하면 되는 일이겠지만 사진이나 각종 문서들은 어떻게 해야할런지 말이죠.

아마 많은 분들이 멍한 상태로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다행인건 휴지통비우기 복원이 가능하다라는 사실입니다. 중요한건 특별한 기술이 없는 경우라 하더라도 아주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버려진 파일들을 복원하는 것이 가능하다라는 것인데요. 바로 레쿠바라는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 네이버 자료실에도 등록이 되어있군요.

검색사이트 n사를 통해서 간단하게 설치파일을 구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겠는데요. 설치하는거야 별내용 없고 중요한건 어떻게 활용을 하느냐에 관한 부분이겠죠?

사용법 역시도 설치만큼이나 크게 특별한 내용은 없다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좌우지간 이러한 과정을 거쳐주시면 되겠습니다.

1. 가장 먼저 설치를 한 레쿠바를 실행하신 다음

2.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하고서

3. 다음 단계에서 휴지통 검색에 체크합니다.

이러한 설정을 맞추어주신 다음 시작을 눌러주시게 되면 복원이 가능한 각종 데이터들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겠는데요.

성공한 항목들 중에서 여러분들이 다시 찾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하셔서 따로 저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지웠던 파일을 다시 되살리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 전해드리는 시간 가져보았는데요. 간편해서 좋다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라는 생각해봅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