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캡쳐 - 한캡처

by +_=_+ 2019. 1. 2.
반응형

여러 페이지를 방문하다가 마음에 드는 페이지의 모양과 이미지가 있어서 따로 보관하거나 다른 사람과 공유를 하고 싶을 땐 캡쳐를 하면 됩니다. 다만 인터넷에 있는 내용들을 이미지로 만들 땐 여러 장을 찍어서 붙여주는 작업을 해야 할 경우가 많죠. 이럴 땐 스크롤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하나의 창 안에 있는 모든 내용을 한 번에 찍고 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인데 해당 기능을 쓰려면 전용 도구가 있어야 하며 자세한 사용 정보는 아래 적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의외로 스크롤 캡쳐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는 많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한캡처를 선호합니다.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가볍게 구동하며 사용하는 방법도 단순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들러주신 분들께서도 인터넷 캡쳐를 하고 싶을 땐 언급한 도구를 쓸 것을 권장하는데 관심이 있다면 네이버 자료실인 [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1619]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신기하게 공식 루트에서도 적어둔 자료실에서 받도록 안내하고 있더군요.

좌우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설치 파일을 받았다면 컴퓨터에 한캡처를 설치한 뒤 실행하면 본격적으로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과정들은 워낙 단순해서 제가 자세한 설명을 할 부분이 없을 정도인데 그래도 실행한 다음 다루는 방법을 조금 얘기하자면 처음 띄워지는 화면은 [X]를 누르고 꺼줍니다. 그럼 아이콘이 작업표시줄로 이동하게 되죠.

프로그램을 작업표시줄로 옮겼다면 이번엔 캡쳐를 하고 싶은 페이지를 방문합니다. 이어서 키보드의 [Alt + 5]를 누르거나 트레이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서 스크롤 캡쳐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미지로 만들고 싶은 영역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럼 편집 화면으로 연결되는데 수정 작업이 필요하다면 수정을 해주면 되고 수정이 필요하지 않을 땐 상단의 저장을 눌러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각설하고 인터넷에 띄워진 화면을 한 번에 찍고 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을 적어봤는데 캡쳐를 원하시던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