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업데이트 안됨 - 해결 도구 다운로드

by +_=_+ 2019. 1. 2.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오류가 발생하기 마련인데 대부분은 익숙한 내용이기 때문에 딱히 당황스럽지 않지만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 오류는 PC를 사용할 수도 없어서 엄청 난감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7에서 해당 오류가 발생하면 의외로 간단한 절차를 통해 안됨을 없애고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릴 수 있죠. 물론 절차가 간단하다고 해도 정확한 내용을 알아야 적용이 가능한데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를 적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당장에 업데이트가 안되는 것은 어쩔 수 없이 PC의 전원을 꺼주셔야 합니다. 중요한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지만 무한정 기다릴 수도 없는 노릇이고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작업도 안되기 때문이죠. 저도 비슷한 증상을 여러 번 겪어봤지만 재부팅을 한다고 해도 데이터가 사라지는 일은 없었으며 사실 재부팅만 해도 대부분 윈도우7 업데이트 안됨은 해결이 될 것입니다.

좌우간 바탕화면으로 진입하는데 성공을 했다면 업데이트 오류 복구 툴을 받고 구동하면 됩니다. 직접 설정을 바꿀 수도 있지만 과정이 복잡하고 실수가 있을 수 있으니 관련 도구를 쓰는 것이 좋죠. 그럼 관련 도구는 어디서 다운로드를 하는고 하니 윈도우7을 사용할 땐 [support.microsoft.com/ko-kr/gp/windows-update-issues/ko]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루트이니 업데이트가 안될 땐 안심하고 방문하셔서 다운로드를 해도 되며 페이지 로딩이 되면 우측에 있는 [지금 실행]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문제를 잡아줄 파일이 받아지면 실행해서 과정들을 진행하면 되는데 내용을 살펴보며 안내에 따라 절차를 넘겨주는 것이 전부이니 자세한 정보가 없어도 충분히 과정들을 끝내고 안됨을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적어둔 페이지의 하단을 살펴보면 업데이트와 얽힌 오류뿐만 아니라 윈도우7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문제에 관한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는데 혹시 겪고 있는 증상이 있다면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각설하고 업데이트가 안될 때 활용하기 좋은 도구를 적었는데 간단한 소개였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글은 끝을 내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