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유튜브 멈춤 - 오류 개선 방법

by +_=_+ 2019. 1. 2.
반응형

개인적으로 상당히 애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인데 저는 아직까지 문제를 겪은 적이 없지만 의외로 크롬을 쓰면서 유튜브를 방문했을 때 동영상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겪는 경우가 많더군요. 이럴 땐 플래쉬 플레이어를 최신 버전으로 새롭게 설치해주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다만 브라우저에 자체적으로 내장된 기능을 끈 상태에서 플래쉬 플레이서 설치 페이지로 방문해야 멈춤이 사라질 수 있는데 자세한 절차는 아래쪽에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브라우저에 준비되어 있는 플래쉬 기능을 켜두면 재설치가 안되기 때문에 우선은 비활성화로 전환을 해주어야 하는데 방법은 크롬의 주소창에 [chrome:\\plugins]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 뒤 하단의 [Adobe Flash Player]을 사용 중지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그럼 크롬 유튜브 멈춤을 개선하기 위한 기본 과정은 완료가 되었는데 혹시 사용 중지를 눌러서 브라우저에서 반응이 없다면 [F5]로 새로 고침을 한 뒤 상태를 확인하시면 비활성화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좌우간 자체 기능을 껐다면 이번엔 새로운 플래쉬 플레이어를 깔아서 크롬 유튜브 멈춤을 개선할 순서인데 [get.adobe.com/kr/flashplayer/?no_redirect]를 통해 과정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중간에 있는 선택 옵션 제공 항목의 체크를 하고 우측 하단에 있는 노란색의 [지금 설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남은 과정들은 페이지에서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으니 자세한 정보가 없어도 충분히 마무리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앞서 설명한 내용들을 모두 적용했다면 이젠 오류가 사라졌으며 동영상도 원활히 재생이 될 것입니다. 그런데 혹시 크롬 유튜브 멈춤이 이어지고 있다면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chrome://history]를 적고 찾아간 뒤 모든 방문 기록과 사용 기록을 지워주면 됩니다.

각설하고 웹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될 경우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들을 적어봤는데 왜 이런 오류가 생기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크롬 유튜브 멈춤이 사라지도록 하는데 이번 글의 내용이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내용들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