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최근문서 - 삭제 절차

by +_=_+ 2018. 12. 31.
반응형

사용하는 운영체제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기본 설정이 있다면 기호에 맞게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최근문서의 내용이 띄워지지 않도록 하고 싶을 땐 해당 기능을 꺼주면 되죠. 그리고 기능을 끌 땐 지금까지 쌓아두었던 내용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은데 혹시 해당 작업들을 해보고 싶었지만 적절한 진행 방법을 몰라서 방황했다면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관련 내용들을 적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제어판을 실행해야 하는데 작업표시줄 왼쪽에 있는 시작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드롭 메뉴에서 제어판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어판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범주를 큰 아이콘으로 맞춰주고 [파일 탐색기 옵션]을 찾은 뒤 아이콘을 클릭하면 본격적으로 윈도우10 최근문서를 지우거나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이 나타났을 땐 일반 탭의 하단에 있는 [개인 정보 보호] 그룹에서 두 가지 항목의 체크를 없애주면 윈도우10 최근문서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쌓아두었던 기록을 삭제하고 싶을 땐 같은 그룹에서 [지우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의외로 절차가 간단하죠?

여담으로 작업 표시줄에 나타나는 기능을 끄고 싶을 땐 다른 절차를 진행해야 하는데 바탕화면 공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아래쪽에 있는 개인 설정 메뉴를 클릭한 뒤 시작 탭에 있는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또는 작업 표시줄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 표시]를 꺼주면 됩니다. 혹시 경로를 찾는 것이 어렵다면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되고 작업이 완료되면 윈도우10 최근문서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운영체제에서 끄고 싶은 항목이 있을 때 그 부분의 설정을 바꿔주는 절차를 적어봤는데 간단한 기능 소개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윈도우10 최근문서가 눈에 거슬릴 때 원하는 화면으로 바꿔주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정보가 되겠지만 더 알찬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