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cwipe - 와이핑 프로그램

by +_=_+ 2018. 12. 31.
반응형

컴퓨터에서 일반적인 방법으로 파일을 삭제하면 겉으로만 찾을 수 없을 뿐 흔적은 고스란히 남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흔적을 읽는 방법을 알면 지운 파일도 복원을 할 수 있죠. 그래서 보안과 직결되는 자료들은 흔적도 찾을 수 없도록 완벽히 제거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혹시 완전한 삭제를 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했다면 이번에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소개하려 글을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목에 언급이 되어 있지만 프로그램의 이름을 다시 한 번 얘기하자면 bcwipe이며 해당 툴을 컴퓨터에 설치하고 제거 작업을 해주면 흔적도 찾아볼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고로 와이핑이 이뤄지게 되며 복원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그럼 언급한 툴은 어떻게 구하는고 하니 공식 홈페이지인 [jetico.com/download]를 찾아가면 됩니다.

앞서 언급한 주소를 브라우저에 적고 엔터를 누르면 영어로 작성된 페이지가 나오는데 다운로드 그룹에서 가장 위쪽에 있는 bcwipe를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받은 설치 파일은 보통의 프로그램과 같은 방법으로 설치를 해주면 되죠. 고로 다음을 누르며 과정을 넘기는 것이 전부이니 설치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다만 라이센스에 관한 내용이 있는데 어차피 데모 버전을 쓸 것이니 이 부분은 바로 설치가 가능한 항목으로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까지 끝났다면 본격적으로 bcwipe의 기능을 활용하면서 와이핑을 해줄 순서인데 설치를 하는 것 못지않게 순서가 간단합니다. 그냥 와이핑을 해주고 싶은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Delete with wiping]이라 적힝 항목을 클릭하면 되죠. 엄청 쉽죠?

여담으로 제가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을 직접 공유했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빠르게 툴을 컴퓨터에 준비할 수 있었겠지만 개인이 공유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고 제가 파일을 올려두어도 악성코드를 걱정해서 bcwipe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을 것 같아서 공식 루트만 안내를 한 것이니 구하는 과정이 귀찮아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그럼 이쯤에서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