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다운로드 파일 정보 확인하세요~

by +_=_+ 2018. 12. 31.
반응형

 저는 빠른 속도가 좋아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브라우저로 인터넷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지금도 크롬을 사용하고 있죠. 그리고 아직까진 별 다른 문제점이나 불편한 부분을 겪지 못했는데 의외로 설치가 되지 않아서 설치 파일을 별도로 다운로드를 해주어야 하거나 인터넷의 자료를 받을 때 저장되는 경로가 잘못 지정되어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래서 이런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적어보려 하는데 혹시 관련 내용을 찾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웹 설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서 별도로 설치 파일을 구해야 하는 경우부터 얘기를 하자면 공식 안내 페이지인 [support.google.com/chrome/answer/126299?hl=ko]의 자료를 열람하는 것으로 크롬 다운포드 파일을 구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내용에서 파란색 텍스트로 적힌 부분을 읽고 필요한 항목을 클릭하면 되는데 보통은 단일 계정에서 사용할 브라우저를 원하시는 경우가 많겠죠?

좌우간 필요한 항목을 눌러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이번엔 다운로드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웹 설치를 하는 것과 같은 모습인 것 같지만 약관에 동의를 하는 것으로 오프라인 설치용 자료가 받아지게 될 것입니다. 물론 받은 파일은 실행해서 설치를 해주면 되는데 오프라인 설치를 하신다면 웹 설치에서 발생하던 문제가 사라졌을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크롬을 사용하고 있지만 인터넷에서 받은 파일을 찾아볼 수 없는 경우라면 저장 경로를 변경해주어야 하는데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가로 세 줄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S)]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우측 상단의 설정 검색 항목에 다운로드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치 그룹의 오른쪽에 있는 변경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경로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텍스트로 설명해서 왠지 어려운 것 같지만 막상 해보면 엄청 간단한 절차이니 무난하게 크롬 다운로드 파일의 경로를 바꿔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구글의 브라우저를 받는 방법과 간단한 설정을 변경해주는 절차에 관한 얘기를 해봤는데 대단한 노하우나 정보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크롬 다운로드 파일을 검색하고 있던 상황에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