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8.1 iso 이미지 써보세요~

by +_=_+ 2018. 12. 31.
반응형

예전에는 어둠의 루트를 통하거나 정식 구매를 해두어야 운영체제의 부팅 디스크 제작에 활용할 이미지 파일을 구할 수 있었는데 8.1 버전 이후부터는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공식 루트를 찾아가면 바로 iso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미지 파일이 필요할 땐 윈도우의 페이지를 찾아가면 되죠. 물론 사전에 적절한 경로와 받기 위한 절차를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아래쪽에 자세한 정보들을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고 작업을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두에 언급을 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배포를 하고 있으니 주소를 알고 찾아가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8.1을 받을 수 있는 주소는 [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8/create-reset-refresh-media]죠. 고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적고 엔터를 눌러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페이지 하단의 미디어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8.1 iso를 받기 위한 툴의 다운로드가 진행될 것입니다.

받은 파일은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바로 실행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받고 싶은 8.1의 언어, 버전, 아키텍처를 세팅하고 [다음]을 눌러주면 됩니다. 다음을 눌러서 첫 번째 과정을 진행했다면 이번엔 iso를 체크하고 [다음]을 다시 한 번 눌러주면 이미지 파일이 받아지게 될 것입니다. 간단하죠?

여담으로 제가 윈도우 8.1 iso를 직접 공유했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쉽게 자료를 구할 수도 있었겠지만 개인이 배포를 하면 문제가 될 수 있고 애초에 용량이 너무 커서 이곳에 업로드를 할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가장 깔끔하고 확실한 경로를 적어둔 것인데 다운로드를 하려 다른 곳을 방문해야 한다는 번거로운 부분은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윈도우 8.1 iso이 필요할 때 안전하게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자료를 원하고 있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