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7 usb dvd tool 실행 자료 받으세요~

by +_=_+ 2018. 12. 31.
반응형

부팅 디스크를 만들고 싶다면 저장 장치에 OS의 설치 파일들을 기록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가 있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쓰는 tool이 이번 글의 제목에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죠? 그래서 dvd 도구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win7을 쓰고 싶었지만 적절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경로를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이번에 공식 루트를 소개하기 위한 글을 적었으니 참고하시면 무난하게 usb를 활용한 부팅 디스크 제작을 시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양가도 없는 얘기로 글의 분량만 늘려가는 것보단 깔끔하게 핵심부터 언급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주소부터 알려드리자면 [wudt.codeplex.com]입니다. 서두에서 언급했지만 tool의 공식 루트이니 파일의 안전성 걱정은 덜어내셔도 됩니다. 고로 win7 usb dvd tool를 구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적어둔 주소를 브라우저에 적고 엔터를 누르는 것입니다.

영어로 작성된 페이지가 뜨면 우측에 있는 보라색의 [download]를 클릭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그럼 win7의 설치 파일이 내려지게 되죠. 물론 클릭해서 실행한 뒤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냥 다음을 눌러주며 과정을 넘기는 것이 tool을 깔아주는 과정의 전부이니 자세한 내용을 모르는 상태라 하더라도 무난하게 실행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실행을 한 뒤에는 본격적으로 usb에 자료들을 기록할 순서인데 그냥 드라이브의 선택화 iso 파일을 선택하면서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전부이니 설치와 마찬가지로 복잡해서 막히게 되는 부분은 없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다만 팁을 하나 드리자면 사실 win7 usb dvd tool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미리 준비해둔 iso 파일의 압축을 풀고 그 내용을 그대로 복사에서 저장 장치에 바로 옮겨주어도 되죠.

Iso는 익숙한 형태는 아니지만 압축된 파일이기 때문에 알집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제된 형태는 그냥 usb에 바로 옮길 수 있으니 굳이 win7 usb dvd tool를 사용할 필요도 없는 것이죠. 다만 파일을 직접 옮길 땐 폴더 안의 내용을 복사하되 폴더 자체를 복사하면 안됩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