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어판 프로그램 숨기기 레지스트리 수정하기

by +_=_+ 2018. 12. 31.
반응형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다른 사람이 삭제를 할 수 없도록 특정 프로그램을 숨기고 싶다면 레지스트리의 내용을 바꿔주는 것으로 툴이 컴퓨터에 있지만 제어판에선 보이지 않도록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작업은 정확한 내용을 바탕으로 신중하게 진행해야 컴퓨터에 오류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이번에 가급적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글과 이미지를 엮어봤는데 혹시 해당 작업이 필요했던 분들이라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이 일단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야 하는데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regedit]를 적은 후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편집기가 켜지면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를 따라 진입하면 제어판 프로그램 숨기기를 할 수 있습니다.

언급한 경로로 진입하면 하위에 복잡한 이름으로 구성된 폴더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럼 하나씩 눌러주면서 숨기기를 해주고 싶은 툴을 찾아야 하는데 폴더를 누른 뒤 우측에서 [DisplayName]에 적힌 이름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숨기고 싶은 툴의 폴더를 찾았다면 해당 폴더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삭제는 왼쪽 탐색기의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다만 완전한 삭제를 하면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숨기기를 하고 싶은 프로그램의 이름만 살짝 바꿔주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는데 이름 변경은 DisplayName을 우 클릭한 뒤 값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혹시 앞서 언급한 경로를 진입해도 제어판에서 지울 툴의 이름을 찾을 수 없는 분들이라면 [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MICROSOFT\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의 경로로 진입하면 숨기기를 하고 싶은 툴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숨기기를 하는 방법은 완료가 되었는데 레지스트리는 특성상 자체적으로 백업이나 따로 저장하는 과정이 없고 변경을 하는 순간 바로 반영이 되기 때문에 신중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경로를 제대로 찾고 진입한다면 문제될 부분이 없지만 잘못된 경로의 자료를 편집하면 컴퓨터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도 있으니 주의하면서 제어판 프로그램 숨기기 작업을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