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s 파일 변환 뷰어 프로그램 활용

by +_=_+ 2018. 12. 30.
반응형

디자인 작업을 전문적으로 한다면 상당히 익숙한 형태의 포맷이지만 보통은 잘 활용하지 않는 형태이기 때문에 호환성을 고려해서 eps 파일 변환을 해주어야 할 순간이 있습니다. 이럴 땐 일러스트를 사용하면 되죠. 그런데 문제는 일러스트의 경우 상용 툴에 해당하고 가볍게 쓸 수가 없다는 것이죠? 그래서 차선책으로 뷰어인 동시에 파일 변환 기능도 탑재된 툴을 써야 하는데 자세한 프로그램의 소개와 사용 방법은 아래 적어둘 테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툴 소개

의외로 일러스트 외에도 eps를 열람할 수 있거나 일반적인 형태의 포맷으로 변환을 해줄 수 있는 툴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는 가벼우면서 확실한 기능을 지원해주고 있는 툴은 ‘epsfileviewer.com’에서 제공하는 File Viewer죠. 고로 제한 없이 가벼운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원하고 있었다면 앞서 적어둔 주소를 브라우저의 입력하고 방문을 한 뒤 페이지의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설치와 사용

익숙한 언어를 지원하는 뷰어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설치 과정은 보통의 툴과 크게 다른 부분이 없으니 어려워서 막히는 경우도 없을 것입니다. 고로 적어둔 페이지에서 받은 파일을 실행한 뒤 다음을 누르며 과정만 넘겨주면 뷰어는 설치가 끝날 것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한 뒤에 본격적으로 파일 변환을 해줄 순서인데 키보드에서 ‘Crlt + O’를 눌러도 되고 아니면 좌측 상단의 File 메뉴를 눌러서 Open을 선택해도 됩니다. 어쨌든 변환을 하고 싶은 eps를 뷰어로 불러오는 것이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있는 화면에 불러온 eps의 내용이 보인다면 다시 한 번 좌측 상단의 File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하위 메뉴에서 ‘Save As JPG’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지금까지의 과정을 모두 완료했다면 저장 경로를 지정한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eps 파일 변환 작업이 마무리가 됩니다. 그리고 지정해둔 경로에는 eps가 아닌 jpg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