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집 암호풀기 프로그램 도구 쓰기

by +_=_+ 2018. 12. 30.
반응형

압축된 파일을 열어봐야 하는데 비밀번호가 걸린 상태고 세팅되어 있는 암호를 모르겠다면 알집에서 지원해주고 있는 암호풀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기능으로 풀기를 하고 싶다면 다루는 방법을 알아둬야 하는데 이번에 알집의 도구와 관련된 글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필요한 작업이었다면 아래의 글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기능 소개

암호를 풀기 위한 전용 프로그램이 있지만 알집도 똑같은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모든 버전에서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7.13 버전의 알집만 지원을 하고 있죠. 최신 버전에서 왜 암호풀기 기능이 빠진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7.13을 쓰면 언제든지 제한 없이 암호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와 설치

공식 루트에선 7.13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른 경로를 통해 알집을 받아야 하는데 제가 직접 검증해둔 곳의 주소는 ‘goo.gl/XKPBSN’입니다. 고유 주소가 너무 길어서 짧게 만들었으며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서 입력해야 연결이 됩니다. 그리고 페이지 로딩이 끝나면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받고 설치를 하면 됩니다. 알집을 깔아주는 과정은 보통의 프로그램과 방법이 유사해서 어려운 부분이 없지만 제휴 프로그램 체크 항목을 신경 써야 하며 기존의 파일이 최신 버전이라는 문구가 뜨면 교체를 해서 7.13 파일을 깔아주어야 합니다.

도구 사용

예전 버전의 알집을 준비했다면 본격적으로 도구를 써야 할 순서인데 기능을 활용하는 과정은 엄청 간단합니다. 그냥 실행하고 압축열기를 클릭해서 암호를 알아내야 할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알집 화면 상단의 실행을 클릭하고 드롭 다운 메뉴에서 암호찾기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작을 누르고 기다리면 되죠.

여담으로 알집이 아니라 트집을 쓰면서 암호를 찾아내는 방법도 있는데 알집의 기능으로 충분하다고 생각을 하지만 혹시 트집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kippler.com/win/tzip’을 방문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트집의 공식 루트이며 프로그램의 체계적인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알집 암호풀기를 주제로 이런저런 얘기들을 해봤는데 간단한 팁과 안내에 불과한 정보였지만 그래도 암호화가 된 파일의 풀기를 하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알집의 고유 포맷을 푸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일반적인 압축 포맷의 암호화를 해제하기 위한 내용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