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 색 추출 프로그램 다운

by +_=_+ 2018. 12. 30.
반응형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기 위해 참고용 자료의 포인터 컬러 코드를 알아내야 할 순간이 있는데 이런 색 추출의 경우 일정 버전 이상의 ppt에서 지원을 해주고 있지만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추출을 하는 것이 훨씬 간단합니다. 그래서 툴을 원하시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일 텐데 이번에 참고할 수 있는 글을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됩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추출에 사용하고 있는 툴의 이름은 'Coloer Cop'이며 공식 홈페이지인 'colorcop.net/download'를 찾아가면 실행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의 English v5.4.5dml 하단에 있는 colorcop.zip을 클릭하면 ppt 색 추출 프로그램 다운이 되죠.

받은 파일은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바로 실행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워낙 단순하게 생긴 툴이라 제가 사용 방법을 자세히 언급하지 않아도 충분히 필요한 색의 코드를 찾을 수 있겠지만 그래도 글을 여기서 끝내면 아쉬운 감이 있으니 추출 절차를 조금 설명하자면 실행한 화면의 좌측에서 스포이드 아이콘을 클릭한 뒤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옮기면서 추출을 하고 싶은 ppt의 화면 위에 놔두면 됩니다. 그럼 코드가 추출되어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2013 이상의 ppt를 쓰고 있어서 자체적인 기능으로 추출을 하고 싶다면 ppt의 상단에서 서식 탭을 누르고 도형 채우기의 하위 메뉴에 있는 스포이트를 클릭하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이번 글의 주제와는 거리가 있는 얘기지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서 잠깐 얘기를 하자면 컬러의 조합이 어려울 땐 'goo.gl/83rcqL'의 기능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ppt에서 필요한 색의 코드를 찾기 위해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얘기했는데 추출을 하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