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메모리 늘리기 작업 순서

by +_=_+ 2018. 12. 30.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각종 경고 화면과 대화 상자들이 뜨게 되는데 가상메모리가 부족하다는 화면이 나타났다면 늘리기를 해주는 작업으로 어느 정도는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늘리기를 위한 순서를 알아야 작업을 컴퓨터에 적용할 수 있는데 이번에 정보를 정리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Pause Break'을 누르고 시스템 화면을 띄운 후 좌측의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성능 크룹의 설정, 고급 탭의 변경, 모든 드라이브 크기 자동 관리 체크 해제를 하면 가상메모리 늘리기 작업 순서가 완료되는데 자세한 클릭 위치는 아래 이미지를 올릴 테니 그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팁을 드리자면 늘리기를 할 땐 무작정 늘리기를 해주는 것보단 사용하고 있는 램을 처음 크기에 적어주고 쓰는 램의 2~3배를 최대 크기에 적어줄 것을 권장합니다. 예컨대 2기가의 램을 쓰는 컴퓨터에서 작업을 한다면 처음 크기는 2048이고 최대 크기는 4096~6144를 적어주는 것이죠. 그럼 적당한 늘리기를 해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쉬운 작업을 하는 것에 보탬이 되려 상단에 제 컴퓨터에서 작업할 때의 화면을 담아봤는데 빨간색으로 표시된 항목을 순서대로 클릭하고 마지막에 늘리기의 수준만 적어준 뒤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처음을 하단에 있는 현재 수치와 동일하게 맞춰주고 최대를 현재 수치의 1.5배로 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참고로 언급했던 내용들을 컴퓨터에 적용했다면 바로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재부팅을 해주어야 가상메모리가 커지게 됩니다. 각설하고 늘리기를 원하시는 분들께서 작업을 하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글을 엮어봤는데 부족한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