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sd파일 미리보기 기능 프로그램

by +_=_+ 2018. 12. 30.
반응형

디자인 작업이 많다면 어도비의 제품을 쓰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프로젝트 자료의 경우 미리보기를 할 수 없어서 매번 자료를 열어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이럴 땐 psd파일을 탐색기에서 미리보기를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해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문제는 어떤 툴이 기능을 지원하느냐는 것인데 이번에 도움이 될 글을 정리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리보기를 지원하는 툴은 몇 가지 종류가 있는데 기능이 뛰어나면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툴은 'SageThumbs'이며 다운로드는 'goo.gl/fdqHZB'를 찾아가면 됩니다. 원래의 주소가 너무 길어서 제가 짧게 만들어 봤습니다. 참고로 psd파일 미리보기 기능 프로그램을 받는 페이지로 연결을 하려면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서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입력해야 합니다.

좌우간 영어로 작성된 페이지가 뜨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고 기다리면 파일이 받아질 것입니다. 그럼 보통의 소프트웨어와 같은 방법으로 설치하는 것으로 기능을 쓸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미리보기가 활성화되려면 사전에 폴더 옵션을 조금 바꿔주어야 하는데 해당 설정은 아래 계속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컴퓨터의 제어판에 들어가서 모양 및 개인 설정, 폴더 옵션을 순서대로 진입한 뒤 상단의 이미지와 동일한 위치에 있는 '미리보기에 파일 아이콘 표시'라 적힌 항목의 체크를 없애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앞서 설치한 툴의 기능이 자연스레 활성화가 되면서 미리보기를 할 수 없었던 자료의 섬네일 이미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각설하고 미리보기가 되지 않아서 답답한 psd파일을 특정 툴의 기능을 써서 섬네일 이미지를 띄우는 방법에 대해 얘기를 했는데 프로그램이 필요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