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사양체크 프로그램 활용

by +_=_+ 2018. 12. 30.
반응형

컴퓨터에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거나 업그레이드를 고려하고 있을 땐 사양체크를 해주어야 하는데 pc의 자체 기능으로 사양체크를 할 수도 있지만 전용 프로그램을 받고 활용하는 것이 정확하고 간단합니다. 물론 적당한 프로그램을 알아야 하는데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컴퓨터의 하드웨어 정보를 나열해주는 툴의 이름은 'Speccy'이며 'Piriform'에서 만든 툴이니 꽤나 신뢰가 가는 편입니다. 그리고 고맙게도 설치하지 않아도 사양체크를 할 수 있도록 포터블 버전도 공식 배포가 되고 있는데 'piriform.com/speccy/builds'를 찾아가면 됩니다. 고로 pc 사양체크 프로그램 활용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적어둔 주소라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가 뜨면 두 가지 버전의 다운로드 버튼을 확인할 수 있는데 사양체크를 위해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아무래도 번거로운 느낌이 있으니 하단에 있는 포터블을 선택할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설치를 하셔도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좌우간 포터블 파일을 받으면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바로 사양체크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보통 게임의 호환성을 확인해보기 위해 앞선 작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을 하는데 이럴 땐 프로그램이 아니라 웹 기능이 더 좋은 수월한 선택이 될 수 있으며 'goo.gl/QQl3'를 찾아가서 게임 이름을 찾고 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과정을 진행하면 바로 컴퓨터와 게임이 호환이 가능한지에 대한 사양체크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각설하고 pc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에 관한 얘기를 해봤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사양체크를 필요로 할 때 적당한 툴을 찾고 활용하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