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10 메모 가젯 활용 정보

by +_=_+ 2018. 12. 29.
반응형

평소 자잘하게 기억해두어야 할 내용이 많은 분들이라면 컴퓨터의 메모 가젯을 써보는 것이 좋은데 혹시 윈도우7에서 가젯을 써보고 싶었지만 활용과 관련된 정보가 부족해서 실행을 할 수 없었다면 아래 참고할 수 있는 글을 엮어두었으니 확인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툴을 켜는 방법은 윈도우7의 바탕화면 공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가젯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관련 화면이 나오면 이번 글의 주제와 일치하는 항목을 찾아서 더블클릭을 해주면 되죠. 다만 이런 절차를 적용해서 윈도우7 메모 가젯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땐 가젯의 형태로 된 툴을 윈도우7에 설치하고 활용을 할 것인지 아니면 스티커를 쓸 것인지 선택을 해주어야 하는데 만약 가젯의 다운로드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웹상에서 파일을 받고 실행하면 됩니다. 개인이 배포하는 자료지만 안전성은 제가 검증을 했으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제가 배포를 할 수도 있었지만 어차피 여기서 뿌려도 바이러스를 걱정하실 것 같아서 그냥 깔끔한 파일이 있는 곳의 주소를 적은 것이니 다른 곳을 방문해야 한다는 귀찮아진 부분들은 너그러이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차선책으로 스티커를 선택하실 분들이라면 시작 버튼, 모든 프로그램, 보조 프로그램, 스티커를 클릭하면 됩니다. 해당 툴은 윈도우7에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으며 가젯과 형태가 유사하기 때문에 메모를 목적으로 한다면 충분히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윈도우7을 쓰는 분들께서 가벼운 메모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젯에 대해 얘기를 해봤는데 대단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가젯과 관련된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