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윈도우7 복원 기능 활용

by +_=_+ 2018. 12. 29.
반응형

가장 일반적인 컴퓨터의 운영체제이면서 이제는 마지막 숫자가 등장을 하게 되었는데 지금 일정 기간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있어서 윈도우10으로 갈아타는 분들도 많죠? 그런데 마지막 버전의 경우 호불호가 조금 강한 편이라 윈도우7 복원을 희망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럴 땐 복원과 관련된 기능을 쓰면 되는데 혹시 활용을 하고 싶었다면 아래 절차를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윈도우10에서 이전 빌드가 아닌 이전 버전으로 복원을 하기 위해선 업그레이드를 한지 30일이 경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30일이 경과한 상태라면 버전이 아니라 빌드만 되돌릴 수 있으며 이전에 사용하던 운영체제로 돌아가기 위해선 윈도우10 윈도우7 복원이 아니라 재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좌우간 30일이 아직 지나지 않은 시점이라면 자체 기능을 사용해서서 복원을 시작하면 되는데 키보드의 시작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선택한 후 '업데이트 및 복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혹시 윈도우10에서 눌러주어야 할 버튼의 위치를 모르겠다면 하단에 복원과 관련된 이미지를 올려두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10에서 좌측의 복구 탭을 누르면 윈도우7로 돌아가기에 대한 메뉴가 바로 보이며 해당 그룹의 시작을 눌러주면 복원을 위한 과정이 진행될 것입니다. 남은 과정은 질문에 답을 하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 전부이니 제가 자세히 설명하지 않아도 충분히 작업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한 뒤 원래의 버전으로 돌아가고 싶을 경우 복원을 해주는 절차에 대해서 얘기를 해봤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윈도우7로 돌아가고 싶었던 분들께서 기능을 써서 작업을 하는데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되는 내용의 글이었길 바라며 복원에 대한 내용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