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방법 설명

by +_=_+ 2018. 12. 29.
반응형

컴퓨터의 보안 유지를 위해선 필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지만 사실 부팅을 할 때마다 암호를 입력하는 것은 귀찮은 느낌이 있죠? 그래서 비밀번호 해제를 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 분들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윈도우10에서 암호를 해제하고 싶었지만 절차를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 절차 설명을 위한 글을 엮었으니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윈도우10에서 암호를 완전히 없애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자동으로 입력이 되도록 해서 해제를 한 것 같은 효과를 줄 수는 있죠. 그러면 해제와 비슷한 효과를 주기 위한 작업 순서는 무엇인고 하니 일단은 부팅을 하고 바탕화면이 떴을 때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netplwiz'를 적고 엔터를 누르면 사실상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는 완료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실행 명령어를 적어주면 사용자 계정과 관련된 화면이 윈도우10에 띄워지게 되는데 상단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이라 적힌 항목에 체크를 없애주면 암호를 해제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혹시 작업 방법을 모르겠다면 하단에 올려둔 이미지를 클릭해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체크 해제를 하고 확인을 누르면 기존에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대화 상자가 뜨는데 그대로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앞으로 윈도우10을 부팅할 땐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면서 암호가 해제된 것 같은 느낌이 들 것입니다.

각설하고 윈도우10에서 암호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도록 하는 방법을 얘기해봤는데 완벽한 기능 해제를 위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비밀번호 입력이 귀찮았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요기한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