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작업 방법

by +_=_+ 2018. 12. 30.
반응형

기본적인 브라우저에서 지원하지 않는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해주고 여러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알툴바가 아닐까 하는데 설치를 했더라도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기 위한 방법을 모르면 무용지물이겠죠? 그래서 이번에 웹에 있는 비디오의 다운로드를 하기 위한 절차를 엮어보려 하는데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알툴바는 이미 준비가 완료되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런데 혹시 아직까지 없는 분들이라면 'altools.co.kr/Download/ALToolbar.aspx'를 통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좌우간 준비가 되었다면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것은 브라우저를 켜고 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를 진행하고 싶은 페이지를 찾아가는 것입니다.

받고 싶은 비디오가 있는 페이지를 찾아갔다면 'Ctlr + Alt + 1'을 누르거나 알툴바에서 사진에 사각형이 겹쳐진 아이콘을 누른 후 '동영상 퍼가기'라 적힌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와 관련된 화면이 나타나면서 받을 수 있는 비디오의 목록이 뜨는데 필요한 것을 체크한 뒤 우측 하단의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텍스트로 정리해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알툴바는 다루는 것이 까다로운 툴은 아니니 이 정도의 정보만 알아두면 충분히 비디오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인터넷의 모든 자료는 제작자의 동의가 없는 상태에서 다운로드를 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각설하고 알툴바를 활용해서 웹에 있는 동영상을 개인의 컴퓨터로 받기 위한 절차를 엮었는데 해당 작업을 필요로 하던 분들께서 무난하게 다운로드를 하는 것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가 되겠지만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비디오 다운로드는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