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xlsx 뷰어 다운로드 설치

by +_=_+ 2018. 12. 29.
반응형

컴퓨터로 여러 자료를 취급하다 보면 가끔 낯선 형태의 파일과 마주치면서 당황하는 경우가 있는데 자료를 열람해야 한다면 적절한 뷰어를 준비하는 것이 좋겠죠? 물론 xlsx를 확인하고 싶을 땐 관련 뷰어를 컴퓨터에 받고 설치를 한 뒤 사용을 하면 됩니다. 다만 다운로드를 위한 방법은 알아둬야 하는데 이번에 다운로드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포맷은 엑셀로 작업했을 때 생성됩니다. 고로 엑셀 뷰어를 준비하면 되는데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툴은 많지만 아무래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0'를 찾아가서 xlsx 뷰어 다운로드 설치를 할 것을 권장합니다.

브라우저에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 뒤 페이지의 하단을 살펴보면 빨간색의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을 하면 뷰어를 깔기 위한 파일이 받아지게 되며 보통의 프로그램과 동일한 절차로 컴퓨터에 깔아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제가 뷰어를 직접 뿌렸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었겠지만 개인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파일이나 프로그램의 배포는 꺼리는 편이고 악성코드와 바이러스에 대한 걱정으로 다운로드를 피하는 분들도 있으실까 봐 가장 깔끔한 경로를 적은 것이니 뷰어를 구하기 위해 다른 곳을 찾아가야 한다는 번거로움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xlsx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해주는 뷰어에 대해 얘기를 했는데 무난하게 받고 설치를 해서 사용하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른 프로그램의 다운로드에 대한 얘기를 해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