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p3 편집기 사용 정보

by +_=_+ 2018. 12. 29.
반응형

예전에는 업과 관련 있는 분들에게만 필요했던 툴이었는데 요즘에는 직접 콘텐츠를 만드는 분들이 많고 업과 무관해도 오디오 수정을 위한 편집기를 찾는 분들이 부쩍 늘어난 것 같습니다. 문제는 mp3를 만들고 수정하기 위해서 사용하기에 적당한 툴의 선택인데 제가 비록 전문가는 아니지만 팁은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편집기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혹시 사용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초보자를 위한 편집기는 다루기가 쉬운 반면 결과물의 완성도가 다소 부족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고 전문가를 위한 툴을 선택하면 고급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배워야 할 내용이 너무 많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중간쯤이라 할 수 있는 골드 웨이브를 권장합니다. 고로 mp3 편집기 사용 정보의 핵심은 골드 웨이브라 할 수 있습니다.

골드 웨이브를 선택하면 상대적으로 쉽게 고급 스킬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편집기를 다룬다는 것은 쉬운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최소한은 배워야 제대로 사용을 할 수 있죠. 그럼 익혀야 할 최소한은 어떻게 배우는고 하니 'goldwave.hompys.com'의 강좌를 열람하는 것이 적당할 듯합니다.

보통 오디오 편집기의 경우 체계적으로 정리된 사용 방법이 없는 편인데 골드는 이렇게 잘 정리된 강의도 있으니 여러모로 선택하기에 좋은 툴이 아닐까 합니다.

각설하고 mp3를 만들고 수정하기 위해서 쓰기에 적당한 편집기에 대한 내용을 엮어봤는데 빈약한 수준의 내용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여기까지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지 않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저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이번 편집기에 대한 글은 끝을 내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