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와이파이 만들기 절차 정리

by +_=_+ 2018. 12. 29.
반응형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은데 신호를 뿌려주는 공유기가 없는 상태라면 유선으로 연결된 무선랜 카드가 있으면 와이파이 만들기를 해서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습니다. 물론 절차를 알아야 하는데 이번에 윈도우10을 포함하여 모든 운영체제에서 무선 인터넷의 만들기를 위한 방법을 정리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아래의 글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만들기를 위해서는 일단 작업표시줄 좌측에 있는 창문 모양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릅니다. 그리고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이어서 'netsh wlan show drivers'를 적고 호스트된 네트워크 지원에 '예'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예'가 아니면 윈도우10 와이파이 만들기를 할 수 없는 장치라 할 수 있죠.

그리고 만들기를 할 수 있는 장치라면 명령 프롬프트에 'netsh wlan set hostednetwork mode=allow ssid=와이파이 이름 key=숫자 암호 eyUsage=persistent'를 적어줍니다. 그러면 윈도우10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한 어댑터 만들기는 완료가 되었으며 해당 어댑터를 공유하기만 하면 모든 절차는 끝나게 됩니다.

그럼 만들기의 최종 과정이라 할 수 있는 어댑터 공유는 어떻게 하는고 하니 윈도우10의 제어판, 네트워크 및 인터넷, 네트워크 연결을 찾아가서 유선으로 연결된 장치의 속성으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공유 탭에서 체크와 선택을 해주면 되는데 이 부분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서 만들기를 하는 것이 더 쉬울 듯합니다.

간단하게 윈도우10에서 무선 인터넷 신호 만들기에 대한 정보를 엮었는데 와이파이를 쓰고 싶었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윈도우10이 제공하는 다른 기능을 쓰는 절차에 대한 정보를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끝내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