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pu 확인 방법 정리

by +_=_+ 2018. 12. 29.
반응형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컴퓨터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cpu를 체크해야 할 순간이 왕왕 있는데 이럴 땐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언제든지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간단하다고 해도 방법은 알아야겠죠? 그래서 이번에 확인을 위한 절차에 대해서 정리를 한 번 해볼까 하는데 혹시 필요로 하던 내용이라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모델의 이름과 간단한 정보만 확인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운영 체제의 자체적인 기능을 쓰면 되는데 키보드의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과 우측 상단의 'Pause Break'을 동시에 눌러서 시스템 화면을 띄운 후 프로세서 오른쪽을 살펴보면 됩니다. 그러면 기본적인 cpu 확인 방법 정리는 완료가 되죠.

다만 조금 더 세부적인 정보를 체크하는 방법이 필요하다면 관련 기능을 제공해주는 전용 프로그램을 쓰는 것이 좋은데 이럴 땐 'cpu-z'를 활용하면 됩니다. 이름만 알아두면 간단히 공식 루트를 통해 포터블 버전으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며 실행을 하면 장치에 대한 정보 역시나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워낙 구하기 쉽고 사용하기 간단한 프로그램이라 제가 따로 공유를 하지 않고 자세한 사용 방법을 언급하지 않아도 무난하게 활용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 게임 구동을 위해서 사양을 확인하는 분들이라면 'systemrequirementslab.com'의 기능으로 사양을 확인하면 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컴퓨터 장치의 이름을 체크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장치 확인을 해보고 싶었던 분들이 필요로 하던 정보와 일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와 방법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에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