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드셋 마이크 안됨 개선 순서

by +_=_+ 2018. 12. 29.
반응형

컴퓨터를 하다 보면 특정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원하는 작업을 못 하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특히 헤드셋에 있는 장치 마이크 안됨이 찾아와서 답답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땐 안됨을 해결할 수 있는 정보를 살펴보고 순서에 따라 적용하며 개선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번에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참고할 수 있는 헤드셋에 대한 글을 엮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장치의 안됨이 있을 때 가장 먼저 의심해야 할 부분은 연결입니다. 고로 헤드셋이 컴퓨터와 적절한 단자에 잘 연결이 되었는지 체크해야 하며 충분한 전력 공급을 위해 가급적 본체 뒤쪽의 단자와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헤드셋 마이크 안됨을 해결하기 위해서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은 볼륨의 설정입니다.

일단 기기 자체의 볼륨을 키웁니다. 그리고 컴퓨터 작업표시줄 우측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녹음 장치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연결된 헤드셋의 속성을 선택하고 수준 탭에서 적절한 볼륨을 맞춰주면 안됨이 개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마다 마이크의 사용 환경이 제각각이라 텍스트로 두리뭉실하게 글을 엮었는데 어차피 큰 맥락은 비슷하니 이 정도의 내용만 알아도 안됨을 해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내용이 빈약한 건 사실이니 'youtu.be/TQBA8UJ9y9M'의 내용도 한 번 살펴볼 것을 권장합니다. 대문자와 소문자를 신경 써서 입력해야 하며 방문하면 유튜브에 있는 안됨을 해결하기 위한 동영상이 뜰 것입니다. 상당히 친절하게 잘 설명되어 있군요.

각설하고 간단하게 헤드셋의 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개선을 위해 시도해볼 수 있는 정보를 엮었는데 안됨을 없애는 것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번 장치 작동 안됨에 대한 글은 끝을 내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