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 사진 자르기 절차 정리

by +_=_+ 2018. 12. 28.
반응형

파워포인트로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준비할 땐 이미지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적절한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자르기를 필요로 하는 순간이 있죠? 이럴 땐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지 않고 ppt의 자체 기능으로 사진 자르기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자체 기능은 어떻게 쓰는고 하니 이번에 절차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으니 아래의 글을 읽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은 당연한 얘기가 되겠지만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는 ppt를 켜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상단의 서식을 누르고 하위 메뉴에서 자르기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툴의 모서리에 커서를 올린 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범위를 조절해주고 자르기 아이콘을 한 번 더 눌러주면 ppt 사진 자르기 작업은 완료가 됩니다.

혹시 단순한 사각형의 형태가 아니라 다른 모양의 도형에 맞춰서 자르기를 하고 싶을 경우엔 앞서 눌렀던 버튼의 아래쪽에 있는 역삼각형 아이콘을 누르고 도형에 맞춰 분할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혹시 텍스트로 엮은 내용이 어렵다고 느껴지는 분들이라면 아래쪽에 ppt에서 눌러야 할 버튼의 위치를 표시한 사진을 올렸으니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여담으로 자르기를 포함해서 ppt에 있는 대부분의 기능들은 다루는 절차가 그리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혹시 아직 기능들에 대해서 파악이 덜 된 상태에 있는 분들이라면 아무런 버튼이나 눌러볼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면 자르기를 하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 기능을 훨씬 빠르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ppt의 기능을 써서 이미지의 자르기를 하는 절차를 엮었는데 사진의 일부분을 추출하는 것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파워포인트의 기능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여기에서 갈무리를 하고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