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드웨이브 한글패치 쓰는방법

by +_=_+ 2018. 12. 28.
반응형

요즘에는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는 분들이 많아져서 그런지 업과 아무런 상환이 없어도 오디오 편집을 시도하는 경우가 늘었고 골드웨이브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한글패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쓰는 것이 많이 어려워질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한글이 지원되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은 어찌 보면 필수라 할 수 있는데 이번에 관련 내용을 엮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받은 다음에 한글패치를 덧씌울 수도 있겠지만 사실 더 간단한 절차로 쓰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미 한글이 완벽하게 적용되어 있는 골드웨이브를 받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골드웨이브 한글패치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블로그들을 찾아갈 것을 권장합니다.

패치를 올려주신 곳에 방문하면 한글이 지원되면서 설치를 하지 않아도 쓰는 것이 가능한 골드웨이브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개인이 배포하는 것이라 악성코드와 바이러스가 걱정되고 쓰는 것이 꺼려지는 분들이 있으실까 봐 제가 먼저 받아서 스캔을 해봤습니다. 물론 한글패치도 잘 되어 있고 아무런 문제도 없었습니다.

제가 골드웨이브를 뿌렸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한글이 지원되는 것을 더욱 쉽게 받고 쓰는 것이 가능했겠지만 프로그램을 뿌리면 문제가 될 수 있고 어차피 여기에 올려도 안전성은 확보되지 않기 때문에 그냥 깔끔한 파일이 있는 주소만 적은 것이니 쓰는 절차가 다소 까다로워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골드웨이브와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한글패치가 필요하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이번 글과 무관한 정보들을 연재할 계획이지만 항상 요긴하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려 노력할 테니 또 들러주시기 바라며 골드웨이브 한글패치와 관련해서는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