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맷 후 드라이버 설치 방법

by +_=_+ 2018. 12. 28.
반응형

어떤 이유로 컴퓨터 초기화 작업을 진행했다면 장착된 장치가 호환될 수 있도록 종류에 맞는 드라이버를 깔아주어야 하는데 포맷을 완료한 후 드라이버를 깔 때 각각의 모델명을 검색하고 설치를 하는 것은 아무래도 귀찮은 느낌이 있죠? 그래서 저는 자동 소프트웨어 검색 프로그램을 쓰는 방법을 추천하는데 이번에 구체적인 내용을 엮었으니 혹시 포맷을 하고 장치 소프트웨어를 편하게 준비하고 싶다면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결론을 얘기하자면 'cafe.naver.com/3dpchip'을 찾아가면 됩니다. '3DP Chip'이라는 프로그램의 공식 카페인데 방문을 해서 다운로드 그룹의 좌측 상단에 있는 초록색 버튼을 누르고 다운로드를 다시 한 번 클릭하면 포맷 후 드라이버를 편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받은 파일은 보통의 프로그램과 동일한 절차로 깔아주면 되며 실행을 한 뒤에 목록으로 드라이버가 검색되면 각각의 항목을 클릭해서 파일을 받고 깔면 됩니다. 다루기 어려운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실행을 한 후에 드라이버를 준비하는 것에 딱히 막히는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제가 설치 파일을 여기서 뿌렸다면 들러주신 분들께서 포맷을 했을 때 필요한 드라이버를 조금이나마 쉽게 깔 수 있었겠지만 행여나 문제가 될까 봐 프로그램 공유는 자제를 하는 편이고 제가 파일을 올려두어도 나쁜 의도가 있는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그냥 공식 루트만 적은 것이니 드라이버를 구하는 절차가 까다로워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포맷을 한 후에 장치 드라이버를 쉽게 구하는 것에 대해 얘기했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포맷을 하고 꼭 준비해야 할 프로그램에 대해 얘기해볼 것을 약속하며 드라이버에 대한 글은 끝을 내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