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플레이어 스타코덱 설치

by +_=_+ 2018. 12. 28.
반응형

곰플레이어 스타코덱의 설치에 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은 코덱이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보통은 별도로 깔아줄 필요가 없지만 자체적인 기능으로 지원되지 않는 종류의 동영상도 있어서 통합 버전을 별도로 준비해야 할 경우도 왕왕 있죠? 그래서 곰플레이어 스타 코덱을 까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것일 텐데 이번에 해당 통합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구하고 깔아주는 것과 관련된 정보를 엮었으니 필요하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곰플레이어 스타코덱을 받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경로는 역시 공식 홈페이지인 'starcodec.com'이 아닐까 합니다.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의 상단에 적어주고 엔터를 누르면 공식 루트로 진입이 가능한데 처음으로 뜨는 페이지에 다운로드를 위한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한 후 코덱을 받으면 됩니다. 혹시 저사양 PC를 쓰고 있는 분들이라면 라이트 버전이 따로 있으니 라이트를 선택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좌우간 받은 파일은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와 동일한 방식으로 깔아주면 됩니다. 체크해야 할 부분이 많아서 어려운 것 같지만 기본 세팅을 그대로 사용하면 되며 제휴 프로그램의 체크만 유심히 신경 쓰면 됩니다. 그리고 다 깔리면 곰플에 따로 적용을 해줄 필요 없이 바로 적용이 될 것입니다.

다만 곰플에서 인식을 하지 않는다면 별도로 세팅을 해주어야 하는데 곰플을 켜고 'F5'를 눌러서 환경 설정을 띄운 후 좌측의 기타라 적힌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의 모두 취소 버튼을 한 번 눌러주고 모두 선택을 다시 한 번 눌러주면 새롭게 깔아둔 코덱이 플레이어에서 무난하게 인식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곰플에서 재생할 수 없었던 동영상도 무난하게 굴러갈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곰플과 관련된 간단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들러주신 분들께서 보고 싶었던 영상을 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곰플레이어 스타코덱에 대한 얘기는 아니겠지만 보다 알찬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