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 작성 프로그램 관련 정보

by +_=_+ 2018. 12. 28.
반응형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입니다. 사무를 볼 때 효율을 엄청나게 높여줄 수 있는 것이 사무용 소프트웨어인데 가장 대표적인 종류는 역시 마이크로소프트가 내놓은 파워포인트나 엑셀 및 워드라 할 수 있죠? 하지만 해당 문서 작성프로그램은 상용 소프트웨어라는 단점이 있어서 사용하는 것에 부담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 뒤를 따르는 한글과 컴퓨터의 사무용 소프트웨어도 마찬가지로 부담이 있죠. 그래서 이번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사무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보를 한 번 엮어보려 하는데 혹시 해당 내용을 찾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문서 작성 프로그램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역시 아파치 오픈 오피스가 아닐까 합니다. 해당 소프트웨어의 누적 다운로드는 1억이 넘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죠. 게다가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로그램으로 작성한 자료를 읽고 편집할 수 있는 데다가 익숙한 언어가 지원된다는 것 역시 하나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데 다운로드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openoffice.org/download/index.html'를 찾아가면 됩니다.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의 상단에 적고 엔터를 누르면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는데 초록색 배경에서 운영 체제 및 언어와 버전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설치를 해주는 과정은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와 동일하기 때문에 정보가 없어도 무난히 컴퓨터에 깔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것도 귀찮은 분들이라면 네이버 오피스의 웹 기능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검색하면 바로 홈페이지를 찾아갈 수 있으며 웹에서 사무용 소프트웨어와 동일한 기능을 다룰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어둠의 루트를 통해 상용 소프트웨어를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루트를 자세하게 언급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자제를 하겠습니다. 다만 팁 정보를 드리자면 구글에서 검색했을 땐 해당하는 내용이 수두룩할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사무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던 내용과 일치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과 무관한 내용의 글을 쓰겠지만 보다 유익하고 알찬 정보를 다룰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여기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찾아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