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tml 링크걸기 기능 적용하는법

by +_=_+ 2018. 12. 19.
반응형

html 링크걸기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저처럼 오픈형 블로그를 갖고 있는 분들이나 홈페이지 제작에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는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특히나 자주 적용을 해주는 것이 바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html 링크걸기라 할 수 있죠? 그래서 제가 비록 이 분야의 전문가는 아니지만 간단한 기능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해당 기능을 쓰는 방법에 대해 얘기를 해보려 합니다. 혹시 찾고 있었던 정보라면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html 링크걸기를 해주는 명령어는 엄청 간단합니다. 를 적어주면 됩니다. 다만 해당 내용만 적으면 이동할 주소는 정해진 상태지만 어떤 부분을 클릭해야 이동을 하게 되는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즉, 클릭할 수 있는 공간을 가운데 넣어주어야 하며 텍스트를 추가해서 기능을 적용하는 것이라면 링크입니다!를 적어주는 것 정도가 되겠죠?

그리고 만약 이미지를 클릭했을 때 이동되는 기능을 쓰고 싶은 경우에는 를 적어주면 링크가 작동될 것입니다. 지정한 경로의 이미지가 화면에 나타나고 해당 부분을 클릭했을 때 이동을 하게 되죠. 물론 이미지를 누르는 것으로 이동하게 되는 링크의 주소는 지정해둔 URL의 위치와 동일합니다. 간단하죠?

하나 더 기능을 응용한다면 링크가 걸린 문구나 이미지가 문서의 중간에 위치하도록 세팅하고 싶을 땐

누르면 이동합니다!
를 적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비슷한 방식으로 얼마든지 응용을 해줄 수가 있습니다. 텍스트로 정리해서 기능을 쓰는 것이 어려운 느낌이 있지만 막상 행동으로 옮기면서 적용을 해보면 기능을 다루는 것이 엄청 간단할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기초적인 언어로 클릭했을 때 지정해둔 위치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을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html 링크걸기 기능을 쓰고 싶었던 분들에게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링크를 해주는 것과 전혀 다른 주제의 글을 쓰게 될 것이라 예상하지만 비록 다른 주제라 해도 항상 요긴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취급하려 노력할 테니 또 들러주시기 바라며 이번 글은 여기서 마무리를 짓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