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b 컨트롤러 드라이버 설치 절차

by +_=_+ 2018. 12. 19.
반응형

usb 컨트롤러 드라이버를 까는 절차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컴퓨터에 장착된 부품이 제대로 인식되고 기능이 작동하려면 적절한 소프트웨어가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데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저장 장치도 예외라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usb 컨트롤러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이겠죠? 좌우간 이번에 해당 장치의 소프트웨어를 구하고 깔아주는 절차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혹시 소프트웨어가 없어서 장치를 쓰지 못 하는 상황에 있는 분들이라면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usb 컨트롤러 드라이버를 찾아보면 생각보다 관련 정보가 상당히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왜 이렇게 소프트웨어가 귀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다행인 것은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검색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간단하게 적절한 소프트웨어를 받고 깔아줄 수 있다는 것이죠. 참고로 장치 소프트웨어를 알아서 검색해주는 프로그램은 '3DP Chip'입니다. 즉, 공식 홈페이지인 '3dpchip.com'를 받는 것이 장치 드라이버를 준비하는 절차의 시작이자 전부라 할 수 있습니다.

적어둔 페이지에서 chip을 받은 후 컴퓨터에 깔고 실행합니다. 그럼 각종 장치에 대한 목록이 중간에 나열이 될 텐데 하단에 있는 기타 기기를 클릭하면 컨트롤러를 컴퓨터로 받을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가 실행되는데 당황하지 말고 페이지가 뜨기를 기다렸다가 텍스트를 눌러주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받은 후 장치 소프트웨어를 깔아주는 절차는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와 딱히 다른 부분이 없으니 제가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무난히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장치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검색해주는 프로그램에서 느낌표가 있는 항목은 컴퓨터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이 아니라는 의미인데 쾌적한 컴퓨터 이용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 이번 기회에 느낌표를 모두 누르고 최신 버전으로 바꿔주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물론 진행하지 않아도 문제는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귀찮다고 생각될 땐 무시를 해주어도 무방합니다.

각설하도 지금까지 휴대용 저장 장치의 소프트웨어를 구하는 절차에 대해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usb 컨트롤러 드라이버가 필요했던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의 글을 쓰게 될 것이라 예상하지만 비록 주제가 달라도 항상 유용한 내용을 전하려 노력할 테니 또 찾아주시기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