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음성추출 절차 적용하는법

by +_=_+ 2018. 12. 19.
반응형

동영상 음성추출 기능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왜 이런 작업이 필요한 것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으나 비디오 파일에서 소리만 뽑는 작업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절차를 모르겠다는 것이죠? 그래서 제가 보탬이 되려 동영상 음성추출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 합니다. 구체적으로 얘기를 한다면 목소리만 뽑는 것이 아니라 오디오를 분리해주는 과정이라 할 수 있으며 해당 기능을 적용하는 것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아래에 엮은 방법에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음성추출을 하기 위해서는 인코딩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역시 가장 만만한 것은 다음팟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추출을 위한 첫 번째 절차는 다음팟을 준비해주는 것이며 '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를 찾아가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해주는 절차는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동일해서 어려울 부분이 없는데 혹시 관련 정보를 열람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적어둔 주소의 다운로드 버튼 위에 있는 이용 가이드를 클릭해보면 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본격적으로 오디오 추출을 해줄 순서인데 일단 다음팟을 켜고 추출이 필요한 비디오 파일을 불러오기 버튼으로 목록에 추가를 해줍니다. 그리고 하단의 'PC 저장용'이라 적힌 탭을 누르고 오디오 추출이라 적힌 항목을 선택한 후 형식을 mp3로 맞춰줍니다. 마지막으로 우측 하단의 인코딩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절차는 완료가 되며 소리 파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텍스트로 절차를 정리해두면 적용하시는 것에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서 추출을 할 때 눌러주어야 할 버튼이 있는 위치를 표시해둔 이미지를 위에 엮었으니 클릭해서 확대하고 살펴보시면 조금 더 쉽게 절차를 따를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추가적으로 인코딩에 앞서 세부 설정을 해주면 조금 더 완성도가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데 사실상 건드리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지만 그래도 내용이 궁금할 땐 세부 설정을 클릭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비디오에서 오디오를 뽑아내는 절차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분들께서 원하시는 결과물을 얻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동영상 음성추출 절차와 무관한 내용의 글을 쓸 것이라 예상하지만 보다 요긴하고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정보와 방법을 다루기 위해서 노력할 테니 필요하다면 또 찾아주시기 바라며 저는 여기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