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한글파일 자료 열람하는법

by +_=_+ 2018. 12. 18.
반응형

아이폰 한글파일을 열람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스마트 기기의 경우 말 그대로 컴퓨터의 사이즈를 줄여놓은 형태를 하고 있기 때문에 간단한 업무를 볼 수도 있는데 문제는 기본적인 세팅으로는 업무 자료를 열람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이죠? 그래서 아이폰 한글파일을 보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좌우간 이번에 사과 회사의 제품으로 한글을 열어볼 수 있는 절차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컴퓨터가 없는 상황에서 스마트 기기로 업무를 처리하시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한글파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앱을 준비해야 합니다. 다행히 한컴오피스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하고 있는 앱이 있죠. 이름은 '한컴오피스 뷰어'인데 스토어에서 이름을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으며 'itunes.apple.com/kr/app/hankeom-opiseu-byueo/id369832061?mt=8'를 찾아가도 무방합니다. 한글의 경우 호환성이 문제라며 지적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래도 이렇게 뷰어를 설치하면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다행이 아닐까 합니다.

좌우간 해당 앱이 있으면 언제든지 한컴으로 작성된 자료들을 열람해보는 것이 가능한데 메일로 자료를 받은 경우에는 해당 자료를 터치해주는 것으로 바로 앱과 연동이 되면서 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으니 한글 뷰어 앱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딱히 몰라도 충분히 자료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한글과 관련된 얘기는 아니지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몇 글자 더 보태자면 'Discover'라는 이름의 앱을 설치하면 웬만한 문서들은 모두 열람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엑셀이나 PDF, 파워포인트 등의 자료들을 스마트 기기로 자주 확인해야 할 분들이라면 이번에 한글과 관련된 앱을 설치하면서 함께 설치를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물론 이미 사용하고 있는 것이 있거나 귀찮다면 당장에 필요한 것은 아니니 생략하셔도 무방합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사과 회사의 제품으로 문서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내용을 확인할 때 필요한 앱의 이름을 엮었는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던 내용과 일치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아이폰 한글파일 자료를 보는 것과 무관한 내용의 글을 쓸 것이라 예상하지만 항상 좋은 내용을 다루려 노력할 것을 약속하며 이번 내용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