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연속재생 기능 적용하는법

by +_=_+ 2018. 12. 18.
반응형

유튜브 연속재생을 위한 절차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저는 평소에 마음에 드는 가수가 있거나 꽂히는 곡이 있으면 지겹고 충분하다고 느낄 수 있을 때까지 반복해서 재생을 하고 들어보는 편입니다. 그래서 유튜브 연속재생을 쓰는 경우도 상당히 많은데 혹시 저와 생각은 다르지만 어떤 이유에서 반복적으로 들을 수 있는 기능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제가 쓰고 있는 방법을 적용하는 절차에 대한 정보를 아래에 엮었으니 참고를 하시면 적절한 기능으로 원하고 있는 작업을 해주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연속재생을 해주는 절차는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일단은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반복적으로 재생하고 싶은 영상이 있는 곳으로 찾아갑니다. 그러면 상단에 고유 주소가 나타나게 될 텐데 'youtube'의 바로 뒤에 'repeat'를 붙여서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즉, 원래는 'youtube.com/블라블라'라 적혀있지만 이 부분을 'youtuberepeat.com/주절주절'로 바꾼 뒤 엔터를 누르는 것이죠. 그러면 페이지가 어떤 곳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 동시에 방금 전에 보고 있었던 영상이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재생이 될 것입니다. 정말 기능을 쓰는 절차가 상당히 쉽죠?

여담으로 비슷한 방식으로 쓸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서 잠깐 소개를 해보자면 이번에는 'www.'의 바로 뒤에 'ss'를 붙여서 엔터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또 다른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이번에 연결이 되는 곳은 재생을 하던 동영상을 개인의 컴퓨터로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죠. 물론 인터넷에 있는 모든 동영상은 주인이 있기 마련이고 주인의 동의가 없는 상태로 이런 기능을 적용해서 다운로드를 하거나 배포를 해주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현명하게 적용을 하셔야 합니다.

고유 주소에 특정 문자를 더해주는 것으로 페이지가 이동하고 반복 재생과 다운로드 등의 필요한 기능을 쓸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하고 어떻게 이런 것을 만들었는지 놀랍기도 합니다. 정말 부럽고 탐이 나는 능력이군요. 저도 이런 능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잠시 쓸데없는 얘기를 했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유튜브 연속재생 기능을 쓰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던 내용과 일치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이번에 엮은 것과 다른 주제의 글이 되겠지만 보다 유익하고 알찬 내용으로 돌아올 것을 약속하며 요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