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배경색 바꾸기 기초 정보

by +_=_+ 2018. 12. 18.
반응형

포토샵 배경색 바꾸기에 대한 정보입니다. 저처럼 블로그를 갖고 있는 분들이나 다른 방식으로 인터넷에 개인의 공간을 구축한 분들이라면 이미지 작업을 해야 할 경우가 많은데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는 것은 역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이죠? 그래서 포토샵 배경색바꾸기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좌우간 간단한 팁은 저도 얼마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관련 내용을 엮었으니 참고를 하면 필요한 작업을 하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포토샵 배경색 바꾸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자 가장 무식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일단은 프로그램을 켜고 'Ctrl + O'를 눌러서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좌측 하단에 있는 배경색을 선택할 수 있는 부분에서 바탕으로 쓰고 싶은 컬러를 세팅합니다. 이어서 'E'를 누른 뒤 지우개 툴을 선택하고 이미지에서 삭제할 부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세팅을 해둔 컬러가 나타나게 되죠.

조금 더 세밀한 작업을 하려면 처음에는 지우개 툴의 사이즈를 키워서 큰 부분을 대충 없애주고 나중에는 지우개 툴의 사이즈를 줄이고 우측 상단의 내비게이터를 움직여서 이미지를 크게 보이게 한 뒤 경계선이 되는 부분을 꼼꼼하게 클릭이나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면 됩니다. 정교하지 않아도 빠른 작업을 원한다면 자동 지우개 도구를 선택해서 쓰는 것도 좋은 방향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자동을 쓰면 사전에 하위 레이어를 추가해서 컬러를 입혀야 합니다.

가장 무식한 방법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직 프로그램을 다루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이 방법을 선택해서 쓰다가 관련 정보들을 조금 더 살펴보고 추출 기능으로 부드럽게 필요한 부분을 남기거나 'W'의 선택 도구를 쓰는 방법 등을 익히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기회가 될 때마다 다른 방법을 쓰는 것과 단색이 아닌 다른 이미지로 바꾸기를 해주는 방법과 같은 관련 내용을 연재할 계획이니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들러주시면 좋겠습니다.

각설하고 이미지 수정에 대한 얘기를 했는데 대단한 정보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곳을 찾아주신 분들에게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추후에는 포토샵 배경색 바꾸기에 대한 다른 방법을 얘기할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여기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