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발이 차가울때 음식 섭취 정보

by +_=_+ 2018. 12. 18.
반응형

손발이 차가울때 음식에 대한 정보입니다.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내용들은 일상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모르는 것보다는 알아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하는데 어디까지나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래서 제가 보탬이 되고자 손발이 차가울때음식과 관련된 확실한 내용을 적어보려 하는데 혹시 수족냉증이 의심되거나 평소 수족이 주변의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 분들이라면 아래에 엮은 글을 읽고 식단을 구성해보시기 바랍니다!

손발이 차가울때 음식에 대한 내용을 목록으로 정리하자면 미나리, 마늘, 쑥, 호박, 생강 등이 대표적입니다. 즉, 열을 높이는 음식이라 할 수 있죠. 추가적으로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은행, 국화차, 모과차, 등푸른 생선, 견과류, 양파, 표고버섯도 수족냉증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단백질이 풍부한 참치, 율무, 치즈, 우유 등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식품은 절대적인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오히려 지나치게 먹거나 하나만 집중적으로 먹으면 부작용이 찾아오고 고생을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죠. 고로 위에서 엮은 식품을 식단에 조금씩 추가해서 골고루 꾸준하게 먹어주어야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애초에 일상생활을 하는 것에 문제가 있을 정도로 몸이 차가울때에는 서둘러 병원을 찾아가서 개인의 체질, 습관, 생활환경을 고려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은 너무 의심을 하는 것도 좋지 않지만 어딘가 탈이 난 상황에서 지나치게 자신해서 방치를 하거나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하려는 것만큼 위험한 일이 없죠? 고로 아플 땐 병원을 찾는 것이 상책이며 병을 키우지 않도록 조심하고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담으로 몸의 온도가 제대로 유지되지 않는 것은 운동을 통해서 개선을 하는 것도 가능한데 조금 더 빠른 효과를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일주일에 5일 정도는 30분 이상을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건강과 관련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이번에 얘기한 손발이 차가울때 음식에 대한 정보가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의 건강을 챙기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몸을 튼튼하게 만드는 각종 정보에 대한 내용을 꾸준하게 연재할 테니 필요하시다면 또 방문해주시기 바라며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