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시트이동 단축키 활용 방법

by +_=_+ 2018. 12. 18.
반응형

엑셀 시트이동 단축키를 쓰는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자료의 통계적 처리를 하거나 수학적 계산을 하는데 최고의 프로그램이 아닐까 하는데 보통은 문서 프로그램의 꽃이라 설명을 하죠? 하지만 아무리 효율이라 해도 다루는 방법을 모르면 무용지물이니 엑셀 시트 이동 단축키와 같은 정보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제가 비록 고수라 할 정도로 뛰어난 스킬을 갖고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간단한 내용은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쓰게 되었으니 참고를 해보면 업무의 효율을 미약하게나마 높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엑셀 시트이동 단축키를 바로 얘기하자면 오른쪽에 있는 화면으로 넘어갈 땐 'Ctrl + Page Down'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왼쪽에 있는 화면으로 넘어갈 경우에는 'Ctrl + Page Up'을 눌러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처음에는 멀리 떨어진 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것이 어색할 수 있지만 조금만 익숙해지면 손을 마우스로 옮기는 시간과 마우스 커서를 좌측 하단으로 옮기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가능하고 문서 작업을 할 때의 효율은 자연스레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모든 문서 프로그램은 마우스를 쓰는 비중이 줄어들고 키보드를 쓰는 비중이 늘어날수록 효율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이 말인즉슨 가능한 많은 단축키를 익숙하게 다룰 수 있는 수준이 되어야 빠르게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는 의미겠죠? 그래서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시트이동을 하는 방법과 조금 동떨어진 내용이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좋은 빠른 실행 버튼에 대한 부분을 조금만 얘기하자며 일단은 'Alt'를 가볍게 한 번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상단에 나열된 다양한 메뉴에서 각각의 문자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하는 버튼을 키보드에서 눌러주면 상단에 있는 버튼을 마우스를 쓰지 않고 발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주 쓰는 기능을 기억해두면 상당히 요긴하겠죠? 물론 이 방법도 처음에는 어색할 수 있지만 어차피 자주 쓰는 기능은 한정적이고 그 내용에 익숙해지면 업무는 빨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엑셀 시트이동 단축키와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는 상황이 없도록 유익한 내용의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전혀 다른 주제의 글을 쓸 것이라 예상이 되지만 항상 좋은 정보를 전하려 노력할 테니 필요한 방법이 있다면 또 찾아주세요!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