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버벅거림 해결

by +_=_+ 2018. 12. 18.
반응형

동영상 버벅거림을 해결하기 위한 정보입니다. 저는 평소 잠자리에 누우면 영화를 한 편 틀어두는 버릇이 있는데 덕분에 숙면과 거리가 멀어졌지만 영화를 너무 좋아해서 포기할 수 없는 상태죠. 그리고 가끔은 버벅대는 현상을 겪기도 하는데 동영상 버벅 거림의 경우 의외로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 개선을 할 수 있더군요. 그리고 제가 사용한 방법을 가능한 많은 분들과 공유를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영상이 원활히 재생되지 않을 때 참고할 수 있는 글을 써보려 하는데 혹시 찾고 있던 내용이라면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버벅거림이 찾아왔을 때 가장 먼저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은 호환되는 코덱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파일의 종류에 따라서 코덱을 따로 찾고 설치하는 것은 아무래도 번거로울 수 있죠. 그래서 그냥 통합 코덱을 설치해서 간헐적으로 멈추는 현상을 개선할 것을 권장하는데 통합 코덱의 경우 몇 가지 종류가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것은 역시 스타 코덱이죠? 그래서 'starcodec.com'를 찾아간 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사양이 낮는 컴퓨터를 쓰는 분들이라면 저사양을 위한 스타 코덱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합 코덱을 준비해도 영상이 여전히 버벅대고 있다면 영상을 재생하는 프로그램을 바꿔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저사양을 위한 플레이어로 km이 적당하다고 하는데 저 역시 km을 쓰고 있으며 버벅대는 현상이 찾아오면 플레이어를 실행하고 'Alt + F' 혹은 'Ctrl + Alt + F'를 눌러서 고속 모드를 실행하면 됩니다. 여담으로 km은 상당히 인기 있는 종류이고 이름만 알아두면 쉽게 찾아서 받을 수 있으니 따로 이곳에 올려두지는 않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플레이어에서 재생할 때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에 있는 영상을 재생할 때 문제가 있는 분들이라면 제어판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지우고 다시 설치를 해주면 문제는 개선이 됩니다.

지금까지 영상이 답답하게 재생될 때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내용을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이곳을 들러주신 분들께서 동영상 버벅거림을 없애는 것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후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