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비밀번호 분실 참고 내용

by +_=_+ 2018. 12. 19.
반응형

아이폰 비밀번호 분실을 하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흔하지 않은 상황인 만큼 꽤나 당황을 하게 되지만 조금만 관련 내용들을 살펴보면 충분히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당황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지금 이 글도 조치를 취하는 것과 관련된 내용이며 아래에 엮은 글을 읽어보고 행동으로 옮긴다면 충분히 사과 회사의 제품을 다시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비밀번호 분실과 관련해서 사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이 하나 있는데 사과 회사의 제품은 비밀번호를 잊어서 일정 횟수 잘못 입력한 뒤 비활성화로 넘어가게 되면 암호를 다시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초기화를 해서 활성화로 전환하는 방법이 전부죠. 문제는 기기에 들어있는 모든 데이터가 사라진다는 것인데 만약 처음으로 동기화를 했었던 컴퓨터가 있다면 비활성화가 된 상태에서 백업을 하는 것이 가능하며 데이터의 손실은 걱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각설하고 본격적으로 아이폰 비밀번호분실에 대처하기 위한 초기화의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자면 일단은 컴퓨터를 켜고 iTunes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스마트 기기의 전원을 끈 상태로 컴퓨터와 연결을 합니다. 이어서 기기의 슬립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10초를 기다립니다. 그러면 디스플레이에 사과 모양이 로고가 나왔다가 사라질 것입니다. 이때 슬립 버튼에서 손을 떼고 홈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iTunes에 복구와 관련된 메시지 창이 나타나는데 확인을 눌러주고 다른 대화 상자에서도 확인을 눌러주면 초기화를 통해 비활성화를 푸는 것이 가능합니다.

초기화는 모든 데이터를 지우고 OS를 재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기기에 반응이 없다고 해도 기다려야 합니다. 여담으로 포맷은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주는 부품을 긁어버리는 것이라 수명을 단축키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한 번 정도를 하는 것은 큰 타격이 없지만 너무 자주 해주는 것은 부품에 무리가 될 수 있으니 정말 필요한 순간이 아니라면 포맷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호를 분실해서 비활성화가 되었을 경우 살펴볼 수 있는 내용을 정리해봤는데 이번 내용이 들러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기기가 비활성화가 된 상태에서 데이터를 백업해두고 초기화를 한 뒤에 복원을 하는 내용에 대해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아이폰 비밀번호 분실에 대한 글은 여기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