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투스 음악전송 절차안내

by +_=_+ 2018. 12. 19.
반응형

휴대 기기를 서로 연결해주는 근거리 무선 기술로써 유용하게 활용하기 좋은 것이 바로 블루투스라 알려져 있는데 사실 저도 구체적인 기술의 체계는 잘 모르겠고 그냥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선택하면 선의 걸리적거림을 없앨 수 있고 블루투스 음악전송을 하면 다른 절차보다 간단하고 확실하다는 것 정도만 알고 있죠. 그리고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도 알고 있는데 이번에 블루투스로 노래를 옮기는 절차를 엮었으니 참고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기기에서 블루투스를 사용해서 블루투스 음악전송을 할 수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에서 연결한 뒤 옮겨주는 절차를 위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음악전송을 하는 기기와 받는 기기에서 블루투스를 활성화로 전환해야 하는데 홈 화면에서 디스플레이의 상단을 터치한 뒤 밑으로 끌어내려서 알림 창을 열고블루투스라 적힌 메뉴를 터치해서 불이 들어오도록 해주면 됩니다.

이어서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블루투스 음악전송을 받고 싶은 쪽에서는 블루투스로 기기가 검색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주고 블루투스 음악전송을 하려는 쪽에서는 검색된 기기를 눌러주는 것으로 기본적인 블루투스의 연결을 완료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블루투스의 연결이 완료되면 이제 본격적으로 불루투스의 연결을 써서 기기 안에 있는 파일을 옮길 순서인데 파일을 전해주려는 쪽에서 내 파일이라 적힌 앱을 실행한 뒤 오디오를 터치해서 목록을 엽니다. 그리고 옮기고 싶은 항목을 터치한 상태로 기다립니다. 그러면 왼쪽에 체크 박스가 나오며 우측 상단에 공유 아이콘이 나오게 되죠. 여기서 공유 아이콘을 누른 뒤 블루투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한 번에 여러 개를 옮기는 것이 가능하며 사전에 좌측에 있는 체크 박스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텍스트로 정리해서 그런지 어려운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 막상 블루투스를 켜고 따라 해보면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블루투스 음악전송과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찾고 있던 내용과 일치하는 글이었길 바라며 블루투스에 관해선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