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인증서 내보내기 해봅시다!

by +_=_+ 2018. 12. 19.
반응형

지점을 직접 방문해서 거래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을 활용해서 은행 업무를 볼 땐 개인의 확인을 위해서 거쳐야만 하는 절차가 몇 가지 있는데 가장 비중이 큰 부분은 인증서라 할 수 있죠? 그리고 이런 과정은 스마트폰이라 해도 예외는 없는데 혹시 스마트폰 인증서 내보내기와 가져오기를 하는 방법을 몰라서 휴대폰으로 거래를 하지 못 했던 분들이라면 아래 간략한 정보를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막상 글을 시작하니 제가 딱히 설명할 부분이 없군요. 그도 그럴 것이 은행마다 방법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어차피 어플만 받으면 충분히 인증서에 대한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과정만 그대로 따라 하면 얼마든지 이동을 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즉, 마켓에서 앱을 받고 설치하는 것이 사실상 전부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처음에 알아둬야 할 부분을 제가 주로 거래하는 KB를 기준으로 간단히 얘기하면 일단은 'KB 스타 뱅킹'을 기기에 설치합니다. 그리고 실행한 후 공인인증센터를 터치합니다. 그럼 인증서와 관련된 원하는 작업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부분을 터치하면 남은 과정은 다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이 없죠. 그래도 이렇게 글로 연달아 정리하는 것은 이해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아래 따로 단계를 나눈 정보를 엮어보겠습니다.

위의 이미지가 KB를 기준으로 한 내용인데 다른 은행이라 하더라도 큰 맥락은 똑같기 때문에 충분히 참고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인증서 내보내기에 대한 내용을 다뤄봤는데 준비가 부족한 글이었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아쉽지만 이번에는 여기서 끝을 내고 다음에 영상으로 다시 준비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